4대 보험 가입확인서는 직장에 다니면서 본인이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현재 직장에 재직 중이라는 증빙서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외부 관공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파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4대 보험 가입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간단 요약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 들어갑니다.
- 증명서발급을 클릭합니다.
- 간편 인증 및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 개인정보수집동의와 고유식별정보처리에 동의를 합니다.
- 성명과 집주소를 확인하고 근무 중 인사업장을 선택해 줍니다.
- 증명서 상세내역 우측 새로고침을 누른 후 하단에 출력하기를 누른 후 프린트 다운로드하여 프린트 출력을 합니다.
4대 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사진설명
4대 보험가입확인서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사진으로 쉽게 설명합니다. 아래에 사진순서에 따라주시면 더욱더 쉽게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에 접속해 상단 카테고리 두 번째에 있는 증명서발급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개인 비회원로그인으로 로그인을 클릭해 간편 인증 및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 인증 로그인은 대표적으로 카카오나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하시면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 신청발급에 있어서 개인정보수집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를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자의 성명과 집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하고 아래 근무무중인 사업장중 가입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직장을 선택해 체크해 줍니다. 관공서나 은행 제출용이라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유무를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증명서발급신청에 되었다면 하단에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에서 처리를 시작합니다.
그 후 새로고침을 클릭해 주면 처리 중으로 표시되어 있던 곳이 출력가능으로 변경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 출력을 누르면 프린트창이 켜지며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출력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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